올해는 등산을 좀 자주 가봐야지

당장 내일 모레 한라산을 간다. 작년에도 등산을 하긴 했는데 블로그에는 아직 안 썼다. 하고 나니 무릎이 아프고 배가 엄청 고팠다. 운동 확실히 되고 풍경이 좋고 다 좋았는데 무릎이 아픈 게 가장 큰 문제다. 그리고 체력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것도 깨달을 수 있었다. 올라갈 때, 올라갔을 때 풍경이 좋아서 기분이 좋아지고 체력이 좋아지는 게 장점이다. 단점은 발을 헛디디거나 하면 위험할 수 있고 늦은 시간에 산에 있으면 사람 때문에 큰일날 수 있음 ㅠㅠ예전에 혼자서 동네 언덕같은 뒷산에 갔었는데 재미는 없었다. 혼자는 별루야… 기회가 될 때 많이 다녀야겠다. 장비를 많이 안 사면 비용이 거의 들지 않을 수 있는 운동인 것 같다. 우리나라의 70%가 산이라는데 아직 안 가본 곳이 엄청 많다!! 다 가볼 생각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유명하고 풍경 좋은 산만 찍먹하고 싶다. 다 가면 무릎이 남아나지 않을 것 같다.ㅠㅠ 무릎 관절도 리필이 되면 좋을텐데 한라산은 2월 중순으로 좀 애매할 때 가서 눈이 얼마나 남아있을지 모르겠지만 기대되긴 한다. 다음에는 무악산도 가봐야겠다!

한라산 가려면 일단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에서 예약을 해야한다. 더 쉽다는 성판악탐방로로 가기로 했다. 정상을 과연 찍을 수 있을짐 모르겠다. 그리고 겨울 산행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더 준비해야한다. 일단 난 아이젠만 있으면 될 것 같아서 대여 업체에서 빌리기로 했다.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

https://visithalla.jeju.go.kr/main/main.do

 

2 thoughts on “올해는 등산을 좀 자주 가봐야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