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에서 나눠 준 책이랑 운전면허 PLUS 앱으로 공부하고 시험을 봤다. 문제가 똑같기 때문에 책이 없으면 그냥 앱에 있는 문제들만 풀고 가면 된다. 필기시험 준비물은 신분증과 여권사진(3.5×4.5) 2매, 16000원(2년 이내 건강검진기록 있을 시 10000원)만 있으면 된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오후 2시로 예약했는데 예약한 시간보다 30분 이상 일찍 시험장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1시 20분 정도면 좋을 듯하다.
강서면허시험장에 도착해서 1층에서 1. 응시원서 작성 2. 신체검사(2년 이내 건강검진 기록이 있다면 안내데스크에 말한 뒤 면제받을 수 있음) 2층에서 3. 필기시험을 접수하는데 사람이 많았다. 그래서 기다리는데 시간이 꽤 걸렸고 2시를 조금 넘겼다. 늦어서 시험을 못 보는 것은 아닌가 걱정했으나 그냥 오후반(1시부터 5시 이런 식으로)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조금 늦어도 별로 지장은 없는 것 같았다. 3층으로 올라가면 컴퓨터로 40분 안에 40문제(벌써 기억안남)를 푸는데 다 풀고 검토해도 시간이 엄청 남는다. 새로운 문제들도 있는데 똑같은 문제들도 꽤 많았다. 단순암기라 모르는 거는 그냥 틀리는 거라서 시험을 종료하고 바로 컴퓨터 화면으로 점수 확인함ㅋㅋㅋ 그리고 앞에 감독관님들이 도장 찍어주심 2종 보통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인데 79점으로 붙었다. 난이도는 전날 하루에 몇 시간만 잠깐 공부해도 붙을 수 있는 정도고 그렇게 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