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일상

 

위트앤미트 강남점

최근에 여러 번 갔었는데 샌드위치 진짜 맛있었음 먹으면서 행복해졌었다. 바질 루꼴라 잠봉뵈르가 깔끔하고 제일 맛있는 것 같고 파스트라미퀸즈도 맛있었다. 여기서 햄버거도 먹었었는데 괜찮았다.

설입 근처 몬스터비도 갔다. 둘이 BBQ 어니언이랑 바질 마피아 먹었다. ㅋㅋ 나는 BBQ 어니언을 먹었는데 맛 괜찮았다고 생각함 남자친구는 바질 마피아가 많이 진하다고 좀 힘들어했음ㅋㅋ

청와대도 갔다. 겉은 엄청 화려하진 않았지만 내부가 화려했다. 그리고 청와대 국민 품으로 라는 문구는 좀 없애지 너무 주변이랑 안어울려서 별로였음ㅋㅋ 청와대에서 뒤쪽에서 본 풍경이 멋있었고 안에 있는 예술 작품들이 다 한국적이고 좋았다.

눈 오는 날이 더 느낌있었는데 봄이나 가을에 와도 좋을 것 같았다.

 

뭔가 환상적인 풍경 사진도 건짐 근데 여기 안에서는 GPS가 작동이 잘 안되는 것 같은게 엽서는 받아지는데 피크민 꽃 심었는데 꽃잎만 사라지고 심어지지는 않아서 다 날렸다ㅠ

경복궁도 갔는데 청와대보다 경복궁이 좀 더 멋있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설날 연휴 근처라서 무료 관람이었다! 민속 박물관도 처음이었는데 전시가 볼만하고 좋았다. 죽으면 데리러 오는 인형이라는데 어쩐지 좀 섬뜩하더라. 일본의 그림자복도처럼 이런 것들로 한국의 공포게임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멋지당

 

국립민속박물관도 가주기

 

소년이 온다도 읽고

 

아웃백 또 가서 스테이크 먹었다. 역시 맛있었음

멕시코식당은 맛은 그냥 괜찮았지만 이 가격이라면 비슷한 가격의 다른 식당을 더 가고 싶다고 생각했다.

러시아케이크

처음 갔을 때는 그렇게 유명한 곳이 아니었으나 어느 순간 엄청 유명한 곳이 된 것 같다. 그래서 뭔가 아쉽닼ㅋㅋ 사장님께 좋은 일이긴 한데 예전에는 꿀케이크가 달기만 해서 그냥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오랜만에 다시 먹으니 충격적으로 맛있었음 초코 케이크도… 다음에도 동대문 가면 꼭 다시 들러야지

그리고 동대문 패티바이번 또 갔는데 맛있었던 듯

반 고흐 전시회도 갔었다. 돌아보니 2월보다 뭔가 많이 하긴 한 듯… 유명한 그림도 많았는데 해바라기 같은 유명한 그림은 없기도 했다. 그리고 그림이 전체적으로 우울한 게 많았음 사람도 꽤 있었고 그림에 대해서 깊이 있는 감상은 불가능한지라 그냥 보는 것으로 만족

예술의 전당 근처에는 먹을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백년옥본관을 가게 되었다.

밑반찬 많이 주고 비빔밥 괜찮았고 황호박전도 달짝지근하고 그렇게 기름지진 않아서 좋았는데 둘이 저렇게 시키니 배불렀다. 가격이 약간 있지만 다음에 또 가고 싶긴 하다.

HANS에서 처음으로 케이크 사먹어봤는데 먹을만했다.

광화문마켓 다시 갔다. 크리스마스 때는 진짜 사람 많아서 구경 못하고 지나쳤는데 일주일쯤 지나니 매우 여유롭게 구경 가능했다. 크리스마스 날짜 자체에 의미부여하는 게 아니면 이 때 구경하는 거 추천 지금 다시 보니 곰돌이 포토존이 예쁘다.

도량도 주말 저녁에 예약 없이 가봤는데 오픈 시간 10분쯤 뒤에 도착했더니 웨이팅을 대충 1시간 정도 하고 들어갈 수 있었음

철가방요리사님 만났는데 맛있게 먹었냐고 물어봐주셨다. 우리는 사진 부탁은 따로 드리지 않았는데 사진 요청하면 다 찍어주시는 것 같았음

마파두부는 그냥 괜찮았고 동파육이 정말정말 맛있어서 다음에 동파육 먹으러 다시 방문하고 싶다.

웨이팅하면서 근처에 미라보쇼콜라 갔는데 맛있었다.

못난이닭강정도 먹구

신논현 교보문고에서 퍼즐 사면 가방도 준다 ㅋㅋ

오목교 근처 라파일라를 갔다.

그냥 괜찮았음 오목교역 근처라 갈만한 것 같다.

여기서부터 2월인데 대충 섞어 쓴다.

40분 웨이팅하다 들어간 마리오네 라스트 오더 시간 엄격해서 1시간은 일찍 웨이팅해야 안전한 것 같다. 화덕피자가 맛은 있었으나 역삼역 근처 지아니스나폴리가 아직까지는 나에겐 제일 맛있다.ㅋㅋㅋ 가리발디는 뭔가 후추맛에 슴슴한 맛이었고 마르게리타에 리코타 치즈 추가해서 먹었는데 맛있었음!

피어커피 플랫화이트 마셨는데 알못에겐 조금 썼지만 괜찮았음

2 thoughts on “2025년 1월 일상”

  1. 여기저기 많이 갔지
    다음에 날 풀리고 봄 꽃 피면 청와대랑 광화문 쪽 맛집 다시 가보자
    쇼콜라 파는곳 이제 잘 없는데 정말 맛있었지

    응답

Leave a Comment